본문 바로가기

Food

서울 회현 파인다이닝 “제로컴플렉스”

반응형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서울 회현 파인다이닝
제로컴플렉스

 

*내돈내산*


ZEROCOMPLEX LUNCH -------- 120,000원
ZEROCOMPLEX DINNER -------- 180,000원



 

 

주차 -  3시간 무료 (발렛비 3,000원)
예약 -  '캐치테이블' 어플 예약

 

제로콤플렉스

서울 중구 퇴계로6가길 30 효림빌딩 3층 (남창동 194)

place.map.kakao.com

 

 



이충후 셰프님의
개성 있고 창의적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미쉐린 1스타
요리가 훌륭한 레스토랑

제로컴플렉스

 

 

 



예약은
캐치테이블
어플로 쉽게 할 수 있고

시간은 오후 1시
런치로 예약을 했다

미리 예약금을 지불해야 하고
방문하면 예약금은
바로 환불을 해주시더라고요

예약 시
유의사항이나 취소 및 환불 정책은
어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막 방문했을 때는
안쪽 테이블이 거의 다 차 있었다
창가 쪽에 앉고 싶었지만
실패..!

 

 

 


정말 깔끔 그 자체인
메뉴를 보며

배가 등이랑 뽀뽀 중..

재료 조합을 보고
어떻게 요리되어 나올지
궁금하고 기대됐다



 

 

 

깨끗하고 심플한
인테리어도 너무 좋았다

음식 맛과 분위기를
더 살려주는 거 같다

 

반응형

 


첫 번째 요리

허브 잎과 꿀
그리고 속에 단새우와
섞어서 먹는
애피타이저가 나왔어요

 

 

속이 궁금하게 만드는
앙큼 폭시 같은
애피타이저

 

 

 

통통한 새우와
아삭한 야채들의 식감
상큼한 소스와 꿀이 어우러져

식전 입맛을 최대치로
돋궈주는 맛..

글을 쓰면서도
입맛이 돋는데?
무슨 일이야?

 

 

 

두 번째로
디저트처럼 이쁘게 생긴
전복과 우둔살 요리가 나왔다

오른쪽부터 순서대로 한입에 쏙
먹는 핑거푸드

 

 

오른쪽은
얇은 타르틀렛 속에 우둔살로 채워져
입 안이 꽉 차면서
고소한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었다

왼쪽은
전복의 쫄깃한 식감과
레몬 필과 제스트로
상큼한 맛


 

 

세 번째 요리
사보이 배추와 봄나물
그리고 무늬 오징어가 어우러진 요리

바지락 베이스에
당귀가 들어간 소스

 

 

 

짭조름한 소스에
같이 준비된 빵과 함께하니
더욱 든든하고
맛있었다

 

 

듬직하다?


 

 

 


남해초 시금치 위에 올려진
잘 구워진 병어와
홍합 소스

그리고
귀여운 메추리알

 


익힌 시금치와 양파
부드러운 병어살과
소스 조합이 너무 좋았다

병어가 굉장히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녹아버림

 


이베리코와 와인소스
송화버섯과
깨알 숨어있는 밤

고기 굽기가 정말 딱 내 스타일이었다는
너무 부드럽고 소스와 조합도 좋았다

돼지가 소인척해 왜~


 

 

 

서양배를 졸인 다이스와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품고 있는 허브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은은하게 퍼지는 허브향이
잘 어울렸어요

허브향이 강할 줄 알았는데
거부감 없이 먹었고
은근 중동성이 있는 느낌..!

레스토랑 건물 앞에 온실을 만들어
각종 허브와 채소를 직접 재배하여
조리한다고 하네요

재료의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뭐가 그렇게
재밌었을까

같이 웃자~~!!

 



 

마지막은 디저트로
쿠키와 커피가 나왔다

루이보스, 홍차, 커피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커피에서
와인 맛이 느껴지는 건
기분 탓이었나..

 

 

 

겨울이라
큰 통창으로
나뭇가지만 보이지만

따뜻한 계절에 가면
푸릇푸릇하니
더욱 이쁠 거 같다

이날은 비가 와서
오히려 운치 있고
분위기도 좋았다

 




다음에 방문했을 땐
와인도 곁들여서 즐겨봐야지


기념일이나
분위기를 즐기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을 거 같아요


제로컴플렉스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