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

서울 연희동 카페 "프로토콜"

반응형

 

서울 연희동 카페

프로토콜

 

 

 

 

 

위치 및 정보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09 2층

- 카카오맵 위치 정보

- 네이버 위치 정보

- 인스타그램

- 프로토콜 공식 사이트

 

영업시간

매일  10:30~22:00

라스트오더  21:30

 

주차

주차 X (연희동 공영주차장 이용)

 

 

 

 

평일 금요일 저녁시간쯤 방문한

프로토콜

 

다행히 웨이팅이 없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면

확 트여있는 내부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공부나 업무를 보고 계신 분들이

많았어요

 

너무 밝지 않고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였고

무언가에 집중하기 좋은 공간 같다고

느껴졌습니다

 

모든 테이블에

조명과 콘센트가 있어요

 

 

 

빈티지한 분위기와

미니멀한 가구의 조화가 좋은 공간인 거 같아요

 

 

 

 

여러 소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프로토콜 로고가 새겨진

스테인리스 소재의 텀블러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예쁘네요

 

빨대가 내장되어 있고

보온, 보냉이 가능하다고 해요

 

 

 

캡슐, 원두, 드립백

커피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어요

 

커피와 소품은

온라인 프로토콜 사이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프로토콜은

직접 로스팅을 하는

커피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커피는

에스프레소 기계로 내린 커피와

필터커피로 나눠져 있고

티와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메리카노 (SUPER NORMAL)

팬시 카모마일

다크 초콜릿 케이크 with 산딸기 꽁포트

이렇게 주문하였습니다

 

 

 

필터 커피 종류별로 설명서와 함께

나열되어 있습니다

 

 

 

디저트도

진열되어 있네요

 

 

평일인데도

자리가 거의 다 꽉 차있어

이곳 남은 자리에 앉게 되었어요

 

 

저희는 공부나 작업을 하러 온 게 아니라서

끝 쪽자리에 앉게 된 게

오히려 좋았던 거 같네요

 

큰 창 덕분에 개방감이 좋아

답답하지 않았어요

 

 

 

아메리카노 (ICE)

SUPER NORMAL

다크 초콜릿 / 구운 아몬드 / 흑설탕 / 묵직함

 

산미가 센 걸 선호하지 않아서

선택한 원두 슈퍼 노멀

 

초콜릿맛이 느껴지는 커피를 좋아하는데요

정말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원두였어요

 

너무 다크 하지도 않고

아주 은은한 산미와

적당히 묵직하며 고소한 맛

 

커피 맛이 정말 좋았어요

원두 맛집 인정!

 

 

 

주문한 메뉴를 가져다주실 때

설명서도 함께 주십니다

 

커피를 디테일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

 

 

 

팬시 카모마일

 

커피를 못 마시는 분들은

티를 선택하시면 될 거 같아요

 

 

 

다크 초콜릿 케이크 with 산딸기 꽁포트

 

꾸덕한 초콜릿 케이크는

많이 달지 않아 좋았고

 

산딸기 꽁포트의 상큼함과

조화롭게 잘 어울려서

커피와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디저트 메뉴는

연남동 '포포민즈낫띵'이 게스트로

함께 했다고 하네요

 

 

 

각 테이블마다

브랜드 소개 브로슈어와

와이파이, 화장실 안내 문구가 있어

따로 질문하지 않아도 되는 편안함이 있네요

 

 

 

연필과 메모지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다음에는 공부나 작업을 하러

방문해보고 싶네요

 

 

프로토콜 쇼룸 정보

 

상수역 근처에 있는

프로토콜 쇼룸에서는

 

바리스타와 함께

커피 취향을 알아보는 시간,

머신과 그라인더 등 도구를 이용하여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좋은 경험이 될 거 같습니다 :)

 

 

*내돈내산 포스팅*

반응형